2026년도 공모주제는 '모든 생활영역에서 나타난 인권침해와 차별, 혐오 문제, 인권존중문화 확산등 인권과 관련된 자유 주제' 입니다.
접수는 6월 1일(월) ~ 7월 14일(화) 17시 마감입니다. 혼잡할 수 있으니 작품이 준비되시면 미리 제출 부탁드립니다.
공모요강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사항은 사무국 02-334-7005로 연락주세요.
* 운영시간 :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운영 (점심시간 : 12:00 ~13:00) / 공휴일, 주말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수상작 활용에 대한 논의는 국가인권위원회 홍보협력과 02-2125-9768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응모는 각 부문별로 1작품 씩 가능합니다.
포스터, 굿즈 디자인 부문 모두 최대 2인까지 팀 참여 가능합니다.
팀은 최대 2명의 사람이 팀을 이루어 1개의 작품을 제출하는 경우입니다.
단체 접수는 학교, 기관, 학원 등에서 여러 학생들의 다수 작품을 모아서 대표자(선생님, 학부모 등)가 일괄 접수 하는 경우입니다.
팀과 단체는 다른 경우입니다.
단체 접수시에는 반드시 단체접수 양식을 이용하여 참여자리스트를 구성 후 제출해야하며,
양식 내 순서와 출품작의 파일명을 매칭(순번 또는 이름) 시켜 혼선이 없도록 해주세요.
2026 인권공모전에서는 AI툴 활용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추후 수상을 위한 적격검사에서 이에 대한 검토 및 확인요청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하여 작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